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부산시, 일본기업 취업설명회 개최 外

부산시, 일본기업 취업설명회 개최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일본 리쿠르트회사인 호스피타블과 함께 16일부터 2일간 부경대 동원장보고관에서 '제4회일본기업 취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는 일본 현지기업 10개사의 인사 관계자가 해외 취업에 관심있는 참가자들의 신청을 직접 받아 그 자리에서 심층면접을 실시, 채용까지 확정 할 계획이다. IT, 통신, 무역, 산업기계, 식품, 부동산 등으로 이뤄진 참가기업들은 이번에 국내 청년 15~20명 정도를 채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취업설명회에 참가한 청년들 중 40여명이 일본 기업에 취업했다. /조원진기자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일까지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부산지역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등을 발굴하는 '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예비창업자 등을 발굴해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전국단위 공모전이다. 총 상금은 4억원이다.

1등인 대통령상은 1억원, 국무총리상은 3,000만원, 미래부장관상과 중기청상은 각각 2명 1,000만원을 시상하고, 지역별 선발팀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예비창업자(팀)나 3년 이내 창업자(팀)는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www.creativekorea.or.kr)에서 지원하면 된다. /조원진기자

구미 국가산단 1단지 고도화 작업 돌입

경북 구미시가 국가산업단지 1단지를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업종고도화, 신성장 산업 지원 및 다양한 복합공간으로 전환 시키기 위해 재생계획 용역을 의뢰하는 등의 행정 절차에 들어갔다.

구미시는 토지이용 효율화를 위해 용도지역, 용적률, 건폐율을 조정하고 기반시설을 정비·확충할 방침이다. 또한, 민간이 개발할 경우에는 용도제한을 완화하고 용적률을 상향하는 등 추가 혜택을 부여해 민간 참여를 유도하고 개발이익 재투자를 통해 재생사업이 활성화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현종기자

대구 화성산업, 하늘도시에 658세대 공동주택 건립


대구 화성산업이 인천 영종하늘도시에 전용면적 60~85㎡ 규모로 658세대 공동주택을 건립한다. 화성산업은 최근 LH가 공급하는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의 공동주택용지 3만1,000여㎡를 565억원에 매입했다. 영종하늘도시는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의 배후도시로 조성중이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경기가 점진적 회복세를 나타냄에 따라 수도권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성락기자

관련기사



울산 북구 17일까지 쇠부리축제

울산 북구는 15일 제11회 울산쇠부리축제 개막 식전행사로 달천철장 고유제와 쇠부리불꽃행렬을 갖고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이달 17일까지 3일간 북구청 광장 등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두드림! DO! DREAM'을 주제로 쇠부리 행사, 문화행사, 전시·학술행사, 화합의 장 등 총 4개 분야 50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 쇠부리 축제는 전통 대장간 체험, 쇠부리 미니카 경진대회, 민속놀이 울산달내쇠부리놀이 등 다른 축제와 차별화된 쇠, 쇠부리를 모티프로 한 26종의 체험행사로 마련된다.

/장지승기자

경남 국가인증 숙련 기술인 신청 전국 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난달 13일부터 30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 대한민국 명장, 우수숙련기술자, 숙련기술전수자 부문에 경남에서 46명이 접수해 전국 최다를 기록했다. 올해 전국 숙련기술인 신청자는 대한민국명장 193명, 우수숙련기술자 142명, 숙련기술전수자 18명 등 353명으로 그중 경남에서 대한민국명장 26명, 우수숙련기술자 18명, 숙련기술전수자 2명 등 46명으로 가장 많았고, 경기도 42명, 서울 27명 등 순이었다.

/황상욱기자

해남 반시고구마 농식품부 품평회서 최우수

전남 해남 반시고구마가 '6차산업화 우수제품 유통품평회'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14일 해남군에 따르면 올해 처음 열린 품평회는 우수 농촌기업 제품을 발굴해 유통역량 강화와 국내 유통판로 확보를 지원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했다.

전국 35개 시·군에서 180여개 제품이 출품된 가운데 해남고구마식품 주식회사의 주력상품인 '반시고구마(고구마 말랭이)'가 최우수 제품으로 뽑혔다. 제품의 독창성, 대중성, 유통채널 진출 용이성, 국제경쟁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선덕기자

함평 나비축제장 5월말까지 유료 운영

전남 함평군이 나비축제장인 함평엑스포공원을 이달 말까지 유료로 운영한다. 함평군은 지난 10일 나비축제 폐막 후 각종 부스를 철거했으나 전시관들은 이달 말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엑스포공원에 있는 함평 군립미술관에는 서양화의 거장 이태길 화백의 작품 등 각종 작품을 전시한다. 공원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군인 3,500원, 어린이·만 65세 이상 2,500원, 유치원생 1,500원이다.

/김선덕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