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2014 베스트히트 상품] 동원F&B '리얼크랩스'

네들이 대게 다리살 맛을 알아?


게맛살에 진짜 게살이 들어갈까? 시중에서 팔리고 있는 대부분의 맛살들은 연육에 게향을 첨가하는 형태다. 소비자들의 기대와는 달리 대형마트에서 진짜 게살이 들어간 맛살을 찾기는 쉽지 않다.

동원F&B에서 최근 출시한 동원 리얼크랩스(사진), 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는 국내 처음 국내산 붉은 대게의 다리살을 넣은 고급 맛살이다.


실제 게살을 넣은 몇몇 맛살 제품은 모두 게의 몸통살을 사용해서 맛살을 만드는 반면 이 제품은 몸통살에 비해 고급 부위인 다리살을 넣어 만든 것이 특징. 게의 다리살은 대게 초밥 등 고급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일본 등지에 수출되는 경우가 많다.

관련기사



특히 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는 업계 최초로 기존의 고정관념을 깬 흰색 맛살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에 띈다. 원래 맛살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연육은 흰색을 띄는 것이 정상인데 여기에 토마토나 파프리카에서 추출한 천연 색소를 사용해 붉은 색을 낸다. 동원 리얼크랩스 화이트는 맛살의 붉은색을 내기 위해 사용되던 색소를 뺐다.

따라서 붉은 대게의 다리살이 박혀있는 부분마다 붉은 색을 띄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 리얼크랩스 출시와 함께 원로배우 신구가 출연한 TV광고와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선보였다. 12년 전 한 광고에서 '니들이 게맛을 알아?'라는 대사로 화제가 됐던 신구는 이번 광고에서도 '니들은 아직도 게맛을 모르냐?'고 물으며 유쾌한 모습을 선보인다.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를 패러디한 온라인 바이럴 영상에서는 60년의 차이가 나는 1936년생 신구와 1996년생 래퍼 올티가 함께 호흡을 맞춰 더욱 화제가 됐다. 리얼크랩스와 리얼크랩스 화이트 가격은 각각 144g 1팩에 2,980원, 3,480원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