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현대차, 10일부터 상반기 대졸 신입 채용

'신입 상시채용' 시스템도 공개

현대자동차가 10일부터 17일까지 2014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에서 진행되며, 4년제 정규대학 2014년 8월 졸업예정자·기졸업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개발 부문의 연구개발(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상용차개발, 기술경영), 구매·부품개발, 플랜트 부문의 플랜트운영·플랜트기술·품질관리 등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과 인적성 검사,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전까지 하나의 부문으로 통합 모집했던 연구개발 부문이 6개 분야로 세분화됐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내달 4일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와 개인 이메일로 안내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편 현대차는 이번 채용을 위해 채용 설명회를 연다. 이전까지는 대학교에서 채용 설명회를 열었지만, 올해는 ‘취업학개론 - 야외수업’이라는 주제로 신청자들을 초대해 13일에는 경기도 화성의 현대차 연구소에서, 14일에는 충남 아산공장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현대차는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나 기졸업자가 상시적으로 입사지원서를 등록·수정할 수 있는 ‘신입 상시채용’ 시스템을 10일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1년에 한 두 차례 실시되는 틀에 박힌 공채로 많은 구직자들이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는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