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남교육청, 제2회 경남과학·수학교육 페스티벌 개최

경남과학교육원 등 진주 진성교육단지…31일~11월 2일

경남 최대의 과학수학교육 축제가 경남과학교육원과 경남과학고, 경남체육고 일원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경남교육청은 ‘수학으로 通하고 과학으로 感잡다’ 라는 주제로 제2회 경남과학·수학교육 페스티벌을 31일~11월 2일까지 사흘간 진주 진성 소재 교육단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2회째로 이번 페스티벌은 학교단위에서 열리는 과학수학교육 관련 행사를 한 곳으로 모아 개최해 학교 업무 부담을 덜고 과학수학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좋은 정보를 축적하는 자리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연구학교 15개교를 포함해 좋은 교육을 위한 정책을 수행하는 학교 37개교, 영재교육원 25개, 영재학급 운영학교 300개교, 과학동아리 15팀, 과학교실 6팀, YSC우수동아리 6팀이 프로그램 운영에 참가한다.

관련기사



또 경남과총, 에너지관리공단, 진주소방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등의 기관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며 자원봉사를 원하는 많은 학생과 경남과학사랑어머니회가 행사 운영을 돕게 된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페스티벌에 초·중·고등학생, 교원, 학부모 등 약 5만 명이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 할 것으로 예상하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연구학교 합동보고회 △융합과학(STEAM) 체험전 △수학교육 체험전 △영재교육원 홍보·체험전 △발명한마당 △초록세상 환경존 △어린이과학체험한마당 △영재창의적산출물 발표대회·전시 △발명한마당 △학문화콘서트(경남과총) △신재생에너지축제(에너지관리공단) △연구학교․영재교육 공개수업 △영재교육 정책세미나 △STEAM 현장컨설팅 △초청강연 △학생강연 △수학마술 △수학과학 학습클리닉 △이공계진로진학상담 ↓학부모와 함께하는 영재교육 코칭 등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페스티벌 행사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경남과학수학교육네트워크 홈페이지(http://gsmen.gne.go.kr) 에 탑재돼 있으며 강연이나 학습클리닉 등의 참가 신청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