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는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매출액 217억원, 당기순이익 3억원 등의 2013년 경영실적(추정)을 발표했다.
올해 기업들의 투자위축과 경기침체 등으로 국내외 전시컨벤션산업 여건이 좋지 않았지만 세계에너지총회 등 국제행사를 잇달아 개최한 데다 각종 전시회 유치 등을 통해 흑자행진을 이어간 것으로 풀이된다.박종만 엑스코 사장은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와 소방안전박람회, 국제기계산업대전, 베이비키즈페어 등 엑스코의 브랜드전시회를 더욱 확대하고, 2015년 세계물포럼 등 대형 국제행사의 파급효과를 극대하겠다”고 말했다./대구=손성락기자
'부산벤처기업인상' 에 김억조 대표 등 5명
영동엔지니어링 김억조 대표 등 부산지역 5개 벤처기업이 '올해의 부산 벤처기업인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부산시와 부산울산벤처기업협회는 20일 부산 서면 롯데호텔에서 '2013 부산벤처기업인' 시상식을 열고 시상했다.
김 대표는 수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재이용, 환경오염방지 등에 힘써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대표 외에도 강철 이상의 강도와 절연성 높은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는 엔클로져 전문제조 기업인 박스코의 김호성 대표와 코노텍 박성백 대표, 동서기연 김광곡 대표, 삼성정밀 배두식 대표 등이 각각 수상했다./부산=곽경호기자
경남중기청 삼화피엠아이·나라엠앤디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선정
경남지방중소기업청은 19일 용접분야 전문기업인 삼화피엠아이와 금형분야의 나라엠앤디를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하고 지정증을 교부했다.
현재 경남지역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는 주조, 금형, 열처리, 표면처리, 소성가공, 용접접합 등의 분야에 27개사가 지정돼 있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되면 △경남은행 '탄탄기업대출' 신청 자격 △뿌리산업 이행보증사업 자금 신청 우대 △신성장 기반자금 신청 우대 △산업기능요원 배정업체 추천 가점 △각종 기술개발 사업 참여 가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창원=황상욱기자
충남도, 2013 고용창출 우수기업 5곳 선정
충남도는 올해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유티아이 등 5개 기업을 선정하고 19일 인증패를 수여했다.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은 유티아이, 현일코프레이션, 와이엠씨, 세정산업, 에프엔에스테크 등이다. 이들 기업은 올해 총 379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정규직 채용 317명에 정규직 전환 55명, 청년인턴 7명 등의 고용을 창출했고 앞으로 6개월 안에 72명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지방세 세무조사를 3년간 유예되고 근로환경개선 비용 1,500만원 지원, 무역보험공사 수출보험료 1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홍성=박희윤기자
경기도 관광상품 인터넷 판매…이베이코리아와 협약
경기도가 농특산물에 이어 관광상품을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한다.
경기도와 이베이코리아, 경기관광공사는 19일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황준기 경기관광공사 사장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7일 농특산물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한 협약체결에 이어 두번째다.
경기도와 이베이코리아는 협약을 계기로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 중인 쇼핑몰 G마켓과 옥션에서 경기도 체험관광·도자기·특산물·축제 등 관광상품에 대한 판매와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수원=윤종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