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볼만한 TV 프로그램] 드라마스페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外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5천년 시간여행, 중국 산시성

구해준 미호에게 무릎 꿇은 대웅

■ 드라마스페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SBS 밤 9시 55분)



액션스쿨에서 미호는 대웅의 얼굴을 잡고는 입을 통해 구슬을 가져간다. 이에 대웅은 힘을 잃은 채 축 늘어지고, 미호는 자신이 살려줬는데도 모른 채 했으니 이제 대가를 치르라며 돌아선다. 이때 검은 기운이 대웅을 감싸자 뭔가를 떠올린 미호는 한번만 돌봐준다는 말과 함께 그 기운들을 흩어낸다. 이를 모르는 대웅은 눈을 떴다가 미호가 보이자 안간힘을 써서 도망가려 하지만 쉽게 벗어날 수 없다. 그러자 모든 걸 포기한 대웅에게 미호는 살려달라고 말하면 그러려고 했다는 말을 던지자 이에 대웅은 바로 무릎을 꿇고는 도움을 요청한다. 한편, 동주는 단검을 보며 오랜만에 사냥이라며 회심의 미소를 짓는데….

관련기사



반만년 역사 간직한 중국 산시성

■ 세계테마기행 '5천년 시간여행, 중국 산시성' (EBS 밤 8시 50분)


중국의 현대를 보려면 상하이로 가고, 중국의 100년 역사를 보려면 베이징으로, 5,000년 역사를 알고 싶다면 산시(山西)로 가야 한다. 중국 역사와 예술의 보물고로 알려져 있는 산시성. 그곳엔 사찰문화의 중심인 불교승지, 우타이산, 윈강석굴, 쉬안쿵사와 중국의 타임캡슐이라 불리는 2천5백 년 전의 도시 핑야오 고성, 황허(黃河)문명의 발상지이자 세계 최대의 황색폭포인 후커우 폭포가 있다. 그리고 '세계의 국수는 중국에 있고, 중국의 국수는 산시에 있다'는 말처럼 다양한 국수를 맛볼 수 있다. 알수록 새롭고 볼수록 재미있는 '가장 중국다운 중국' 산시로의 시간여행을 산시전문가 서명수 기자와 떠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