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유지에 필요한 최적함량 비타민제
◇녹십자, 비맥스
녹십자의 ‘비맥스(B-max)’는 최적함량 기능성 비타민제다. 비타민 B1ㆍB2ㆍB3ㆍB5 등 비타민 B군 8종과 비타민C 등이 최적 섭취량(ODI) 기준에 따라 함유돼 있다.
최적 섭취량이란 영양결핍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최소 섭취량과 달리 최적의 건강유지를 목적으로 설정된 섭취량을 뜻한다. 스트레스ㆍ피로ㆍ음주ㆍ흡연 등으로 비타민이 부족한 현대인은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 섭취량의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맥스는 최적 섭취량 기준으로 비타민을 함유해 영양 불균형에 따른 대사장애와 피로 등을 개선한다. 특히 비맥스는 보다 빠르고 지속적인 고활성형 비타민 B1인 벤포티아민을 함유해 생체이용률이 4배 높고 5배 빨리 흡수돼 오랫동안 체내에서 항피로ㆍ항스트레스ㆍ에너지대사 등의 활동을 한다.
이와 함께 비맥스는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마그네슘과 남성호르몬 증진,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아연 등을 복합 처방해 남성들에게 필수적인 미네랄을 담고 음주에 따른 간 기능의 손상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우루소데옥시콜린산과 메티오닌을 함유했다.
주름개선·얼굴 윤곽 성형에 효과
◇동아에스티, 부티리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피부관리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바쁜 직장여성들은 긴 회복기간으로 모처럼의 휴가를 포기하기도 아쉬운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필러를 이용한 간단하면서도 회복기간이 짧은 프티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주름개선과 얼굴윤곽 성형에 효과를 나타내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 ‘부티리스(BUTYRIS)’를 추천했다.
필러란 말 그대로 채워주는 주사로 주름개선, 볼륨감 증대 등에 이용된다. 현재 출시된 필러의 종류는 성분에 따라 콜라겐, 히알루론산, 칼슘, 그외 합성고분자 등 다양하지만 히알루론산 필러가 90% 이상 사용되고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문제시 즉각 제거가 가능한 안전성, 6~12개월 이상 유지되는 지속성, 원하는 부위에 잘 위치하는 고정성 등을 두루 갖춰 선호도가 높다.
부티리스는 실처럼 풀어져 불안정한 구조를 가진 히알루론산 분자를 가교(그물망 형태로 연결)해 안정화한 제품이다. 250만달톤(질량의 단위)의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12%의 높은 가교율로 점성과 탄성을 높여 불륨감과 지속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미생물 발효공법으로 제조한 고순도 히알루론산으로 면역ㆍ염증반응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면역력 키워 냉방병 증상 완화 도움
◇동화약품, 판콜비타
여름철은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커지며 냉방병을 호소하는 사람도 많아진다. 냉방병 증상은 두통ㆍ콧물ㆍ코막힘ㆍ재채기 등으로 감기와 흡사하다.
냉방병 증상을 가벼이 보고 방치하다가는 ‘여름감기’로 발전할 수도 있다.
여름감기와 냉방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종합감기약 판콜비타 시리즈가 도움된다. 판콜비타 시리즈는 감기증상을 빠르게 완화할 뿐 아니라 비타민을 함유해 지치기 쉬운 여름철 면역력 향상을 돕는다.
비타민 외에도 DL-염산메칠에페드린 성분이 기침ㆍ목ㆍ몸살 감기뿐 아니라 코감기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액체 타입의 ‘판콜비타 내복액’은 판콜에스 성분에 체력회복 및 면역증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과 B2 성분이 추가됐다. 비타민 B는 신체에 중요한 에너지 공급원으로서 근육과 신경활동을 조절하는 기능을 도우며 특히 면역력을 유지ㆍ강화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비타민 성분이 부드러운 맛을 내 복용이 용이한 것 또한 큰 특징이다.
정제 타입의 ‘판콜비타 정’은 감기의 회복기간 단축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아스코르브산)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C는 신체에서 자발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별도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로 면역기능 강화, 항산화 작용 등에 기여한다.
면역력 키워 냉방병 증상 완화 도움
◇보령수앤수, 발바로미
엄지발가락이 휘는 무지외반증은 현대의 대표적인 족부질환으로 엄지발가락이 점점 안쪽으로 휘고 내측 부위는 튀어나오는 형태의 증상이다. 무지외반증은 하이힐이나 구두를 주로 신어야만 하는 직장인들, 선천적으로 엄지발가락이 안쪽으로 굽고 모아져 있는 경우, 평발을 가진 경우, 발 관절이 유연해 변형이 쉽게 일어나는 경우 등 그 원인도 다양하며 그만큼 증상을 겪고 있는 환자들도 많다.
보령수앤수가 올해 1월 출시한 일본 소르보의 ‘발바로美’는 이러한 무지외반증 교정 및 족저근막증 통증 완화를 위한 의료기기이다.
소르보 발바로미는 이미 변형되고 있는 발가락을 지지해주면서 더 이상의 변형진행을 막고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신발에 닿는 통증 부위와 발바닥 굳은살 부위를 감싸줘 보행시 통증에 따른 불편을 덜어준다.
무지외반증의 진행을 막기 위해서는 발로 가는 충격을 최소화해줘야 하는데 소르보라는 인공근육과 유사한 특수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보행시 발로 가는 충격의 84% 정도를 흡수ㆍ분산시켜준다.
기존의 무지외반증 관련 제품의 경우 부위별로 분리돼 있어 제품 착용 후 신발 착용이 불편하던 것에 반해 소르보 발바로미는 3가지 효과를 1개 제품에 담아 편리하게 착용하고 신발을 착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