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춘섭 대표 - '멀티미디어 업체교육' 인기
'영어동화도 이젠 e-book으로 배우세요'
영어교육 전문기관인 YBM/Si-sa의 '시사 영어동아리'()은 그래픽과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입체학습으로 인터넷 학습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린이의 학습 흥미와 동기유발을 위해 놀이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과 사운드, 플래시를 이용해 게임형식으로 구성된 점이 눈을 끈다.
또한 개인별 맞춤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기타 학습지와 차별화를 꾀하고 경쟁력을 갖춘 총체적 영어전문 학습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컨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했는데, 이 가운데 최첨단 음성인식 엔진을 사용한 쌍방향 대화식 교육과 인터넷을 통한 무료 음성인식 발음지도 시스템 등을 갖추고 온ㆍ오프라인의 학습효과를 배가시켰다.
시사 영어동아리의 컨텐츠 가운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코너는 멀티미디어 영어동화프로그램인 '스토리랜드'다.
스토리랜드에는 영어동화를 다운받아 볼 수 있게한 전자책 'E-book'의 경우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애니메이션과 재미있는 사운드로 꾸며졌고 원어님 육성으로 직접 녹음해 정확한 영어발음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주니어 토익'에서는 학습자가 온라인에서 직접 토익 테스트를 치룰 수 있다. 실제 토익 패턴에 기초해 출제된 문제들이 듣기, 문법, 독해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고 문제 풀이 이후 자신의 성적도 전국 석차 백분율로 확인이 가능하다.
영어발음 프로그램 '파닉스'에서는 학습자가 궁금해하는 철자를 직접 찾아 동영성과 입체 사운드로 원어민의 입모양을 보면서 발음 연습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단어와 문장을 컴퓨터에서 듣고 따라 하면 발음의 정확도를 점수로 바로 보여주는 '영어동아리', 자신이 공부한 레벨에 맞게 문제를 풀어 보고 실력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받는 맞춤 영어교육 'Test Room'을 비롯해 사고력을 키우는 '창의력 기르기', 원어민 선생님과 영문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공부하는 'Dear Renato'등의 서비스와 볼거리가 짜임새 있게 꾸며져 있다.
YBM/Si-sa 관계자는 "시사영어동아리는 영어교육만을 전문적으로 해온 YBM의 모든 노하우와 컨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집대성 해놓은 곳"이라며 "특히 갖가지 첨단 멀티미디어를 통해 어린이들이 영어를 보다 손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