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년 전만해도 성형외과를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젊은 여성들이었다. 하지만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외과 상담을 받는 중년층이 늘고 있다. 이들의 가장 큰 고민은 주름. 과거 주름은 인생의 계급장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무능력, 왜소함의 상징이 되어 버렸다.
깊은 주름과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안면거상술이다. 하지만 절개를 하는 수술이다 보니 회복기간이 필요해 바쁜 직장인이나 활발한 사회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엄두를 내지 못한다. 그런데 최근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의 탄력까지 회복시켜주는 ‘매직 써마지 리프트’가 소개되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시술은 지금까지 주름치료가 피부를 절개하여 이뤄졌기 때문에 흉터와 시술 후 회복기가 길다는 단점을 보완하여 부분마취만으로 30분에서 1시간 정도면 시술이 완성될 뿐만 아니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간편하다.
매직 써마지 리프트 시술법은 먼저 써마지 리프트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 및 피하지방층까지 열을 전달해 피부 전층에 콜라게 재합성을 유도해 주어 기존의 주름을 제거하고 탄력을 회복시켜 준다.
다음으로 굵은 주름, 입가의 팔자주름, 늘어져 보이는 턱선, 처진 목의 주름을 특수하게 고안된 실을 이용해 당겨주는 매직 리프트 시술로 잔주름과 굵은 주름을 모두 개선하여 팽팽하고 젊은 피부로의 탈바꿈을 완성시켜 준다.
실 주름제거술은 특수 고안된 실을 이용해 피부 속에서 조직자체를 당겨주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시술 후 다음날부터 세안이 가능하며 피부에 걸어준 실이 자리를 잘 잡을 수 있도록 피부에 심한 자극만 주지 않으면 특별히 주의할 사항도 없다. 이제는 바쁜 직장인들도 휴가를 내지 않고 간편하게 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그런 점에서 50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기울이는 노력은 급변하는 사회에서 살아 남기 위한 또 하나의 경쟁력이자 미래를 위한 투자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김진영ㆍ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피부과원장ㆍwww.anacl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