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에너지 바로 알고 씁시다

대한석유협회-YMCA 청소년 에너지 캠페인

전용원(왼쪽) 대한석유협회장이 16일 '청소년 에너지 바로 알기 캠페인' 후원 협약식에서 안창원 서울YMCA 회장과 협약문을 들어 보이며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석유협회

대한석유협회는 16일 서울 종로 YMCA회관에서 서울YMCA와 ‘청소년 에너지 바로 알기 캠페인’ 사업을 후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MCA가 추진하는 이 캠페인은 에너지는 쉽게 얻고 싸게 쓸 수 있다는 오해에서 최근 전력난과 같은 에너지 수급불안과 에너지 다소비 현상이 비롯됐다고 보고 청소년들에게 에너지를 얻는 과정과 에너지 산업의 중요성을 알려 합리적인 소비 의식을 길러주자는 캠페인이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YMCA는 전기 없이 생활하기, 자전거로 에너지 생산하기와 같은 에너지캠프, 에너지 영상제, 에너지생산 현장체험, 체험담 공모, 에너지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한다. 청소년 에너지 교육교재 및 참여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 청소년단체 및 학교에 보급하는 등 지속 가능한 에너지 청소년 운동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전용원 대한석유협회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를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비용과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지, 에너지산업은 국가경제에서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지를 이해해 올바른 에너지 소비생활로 연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흥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