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4·1 대책 훈풍… 분양 큰 장 선다] 현대산업개발 '별내2차 아이파크'

자연친화적 삶 추구 3040에 딱



현대산업개발은 오는 5월 중순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지구 A2-1블록에서 '별내2차 아이파크'를 공급한다.

별내2차 아이파크는 지하 1층, 지상 10~29층 9개 동에 72~84㎡(이하 전용면적 기준) 1,083가구로 구성된 별내신도시 최대 규모의 단지다. 이미 입주를 완료한 '별내 아이파크'와 합하면 1,836가구로 신도시 최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특히 실용적이고 합리적 선택을 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삶을 추구하는 30~40대 부부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우선 84㎡(6개 타입) 718가구를 비롯해 보기 드문 주택형인 ▲72㎡ 352가구 ▲76㎡ 13가구를 각각 선보인다. 또 전 주택형의 설계에 포함돼 있는 플러스알파 공간을 제공해 방이나 거실을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재ㆍ공부방ㆍ드레스 룸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특히 단지 내부도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힐링'을 테마로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 수변공간과 산책길, 잔디마당 등이 어우러진 축구장 2배 크기의 광장을 마련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하고, 학습을 위한 텃밭정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휘트니스센터, 가족 캠핑장,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중앙 광장을 중심으로 배치된다.

안전 설계도 적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고, 지하주차장에 지능형 보안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울러 어린이와 학생들이 스쿨버스나 학원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승하차 공간(Drop-off Zone)도 설치된다.

별내신도시는 '강북의 판교'로 불릴 만큼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하는 지역이다. 외곽순환고속도로 별내IC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덕송~내각간 고속화도로, 구리~포천간 고속화도로 등 추가 광역교통망도 계획돼 있다. 특히 경춘선 별내역이 지난해 개통됐을 뿐만 아니라, 8호선 별내역도 계획이 된 상태다. 또 최근 4호선 창동 차량기지 이전으로 당고개~진접간 연장이 확정돼 별내신도시 북부 지역에 역이 하나 더 신설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택지지구 내에 이마트 개점이 예정돼 있고, 메가볼시티 등 대규모 편의시설 조성도 추진 중이다. 단지 근처에 별가람중학교와 더불어 덕성초ㆍ별내고 등 교육환경도 갖춰진 상태다.

모델하우스는 별내 1차 아이파크 인근에 마련돼 지난 10일 오픈했다. 2015년 8월 입주 예정이다. (031)575-2442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