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2014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마케팅혁신, 아주저축은행

생애주기별 맞춤형 상품 개발



고객 생애 주기별 맞춤형 상품을 선보여 온 아주저축은행은 다달이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는 고객들을 위한 전용통장인 '부모님용돈통장(사진)'을 500좌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부모님 명의의 입출금예금을 개설하고 계좌 개설인의 타행 입출금예금에서 매월 10만원씩 이상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연 2.5%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부모님을 위한 통장답게 계좌를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부모님 성함을 새긴 고급 돌도장과 선물용 비단 통장케이스를 증정한다.


아주저축은행 관계자는 "부모님용돈통장은 효(孝)라는 매개체로 젊은 세대와 부모님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상품으로써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나 부모님께 특별한 감동을 드리고 싶은 분들께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부모님용돈통장과 마찬가지로 성인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수험생의 생애 주기에 맞춘 상품도 출시, 시장의 반응을 얻고 있다. 아주저축은행은 2014년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에게 연 최대 5.03%의 적금 금리를 제공하는 '아주 수高했3! 재테크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지참하고 지점에 방문한 고3 수험생이 아주 수高했3! 재테크 패키지 적금에 가입하면 기본 12개월 정기적금 금리 연 4.53%를 제공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고급 돌도장을 기념으로 함께 제공한다. 추가로 장기비과세 저축보험에 함께 가입 하면 정기적금에 0.5%p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한다.

수상소감-오화경 대표

고객과 함께하는 금융동반자로
지난 2012년 2월 새롭게 출범한 아주저축은행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종합금융서비스기관이라는 비전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부모님 용돈통장, 고3 수험생 재테크 패키지 등 다양한 고객을 위한 새로운 수신상품을 개발해 맞춤형 혜택을 드리고 있으며, 저축은행업계 최초로 캐시백(Cash-back) 이벤트를 기획해 대출을 받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 위클리뉴스레터(Weekly Newsletter)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소식과 새로운 금융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2014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마케팅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