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22일 판교 아파트 청약자를 위한 사이버 체험관을 개관했다. 판교 청약자들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의 판교특별관(pan.kbstar.com) 내에 가상체험관을 방문해 연습하면 실제 청약을 할 때 빠르고 쉽게 청약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전체 청약대상자 170만 가운데 70만명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보고 100만명을 소화할 수 있는 청약 시스템 확충을 지난해 12월 완료한 바 있다.
국민은행은 청약자들이 꼭 기억해야 할 9가지 유의 사항을 제시했다. 이는 ▦청약은 반드시 인터넷으로 하며 인터넷 청약신청이 불가능한 노약자나 해외거주자 대리신청 등의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은행창구에서 직접 접수할 수 있다 ▦청약자격 및 거주지역별 접수일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신청할 수 있는 날짜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청약 신청 취소는 당일에는 가능하므로 정확히 신청해야 한다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청약 신청할 주택 및 신청평형을 미리 결정해두면 정확하게 신청할 수 있다 ▦일반 1순위의 경우 거주지역별 청약접수 마지막날 및 청약 피크 타임을 피해 청약하는 것이 좋다 ▦청약자격이 있는 세대원 모두 각각 청약할 수 있지만 2명 이상 당첨되면 1건에 대해서만 계약할 수 있고 청약저축은 1세대 1건만 청약이 가능하다
▦민간 임대주택은 청약저축 가입은행에서 접수하지만 주공임대주택은 주공에서 접수받는다 ▦경쟁률과 당첨자 발표는 신문에만 게재하고 은행 홈페이지에 게재하지 않는다 ▦인터넷뱅킹 가입 및 공인인증서 발급은 최대한 서두르는 것이 좋다는 등의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