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 C&C, 직원 대상 전문 금연프로그램 마련

자발적 금연 위해 금연세미나 개최…금연클리닉도 실시


시스템통합(SI)업체 SK C&C가 금연 기관ㆍ단체와 전문금연프로그램을 마련해 금연 운동에 앞장선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금연세미나와 금연클리닉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진행된 세미나는 유내앵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전문강사를 초청해 ‘Bravo My Life’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구체적으로 ▦흡연과 건강 ▦흡연 인식 전환 ▦간접흡연 피해 ▦금연 혜택 ▦금연 성공법 ▦금단증상 대처법 ▦새로운 습관 형성하기 등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SK C&C는 또 성남시 분당보건소와 손잡고 구성원 금연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직접적인 치료서비스 및 상담을 제공하는 ‘금연클리닉’도 실시한다. 참가 구성원의 니코틴의존도 검사를 통해 흡연 상태를 파악하고, 폐에 축적된 일산화산소를 측정해 금연침을 시술하는 등이 내용이다. 또 패치, 껌, 사탕 등 금연보조제와 금연 대체용품도 제공한다. 이번 클리닉은 1:1 맞춤식 상담으로 금연상담사의 개별관리를 통해 6개월 코스로 이뤄진다.

안석호 SK C&C 인력본부장은 “금연세미나 및 금연클리닉을 계기로 흡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금연에 참여했으면 한다” 며 “구성원의 건강 없이 회사의 미래가 없다는 판단에 실질적인 전문 금연프로그램들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권대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