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E-1` 보상판매
올림푸스한국은 디지털 SLR카메라 `E-1`이 세계적인 사진단체 `사진영상산업유통협회(PMDA)`로부터 2004년 최고기술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기념해 오는 6월말까지 이 제품에 대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상판매는 올림푸스 제품 뿐 아니라 타사 정품, 수입품, 내수품에 관계없이 모든 카메라를 대상으로 하며, 렌즈를 포함한 E-1 세트상품(285만원) 구입시 최고 46만원까지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SK텔레콤, 휴대폰 스팸메세지 차단서비스
SK텔레콤(대표 표문수)은 휴대폰 스팸 메시지 등을 원천 차단하는 고객 사생활 보호지침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에게 보내지는 회신번호 060ㆍ030의 모든 광고성 메시지가 원천 차단되며, 가입자의 수신 동의를 받았더라도 밤 9시부터 다음날 아침 9시까지는 광고 메시지 발송이 제한된다. 또 특정 번호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정부 승인을 거쳐 이달 중순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야호커뮤니케이션, 멕시코에 모바일 노래방 수출
야호커뮤니케이션(대표 이기돈)은 멕시코 콘텐츠사업자인 엘리몬사와 모바일 노래방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야호의 노래방 솔루션은 1,95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멕시코 최대 이동통신사 텔셀에서 오는 4월부터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최소보장 개런티와 매출에 대한 러닝 로열티를 받는 조건으로 이뤄졌다. 야호는 향후 엘리몬과 손잡고 중남미 시장도 함께 공략할 계획이다.
<오현환기자 hhoh@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