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결심하면 준비해야 할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우선 짐을 싸고 풀어야 하고 새로 들어갈 집 청소를 해야 한다. 새 집이 아닐 경우 벌레나 세균이 있는 건 아닌지 걱정도 든다. 영세 이사업체에 맡겼다가 가구에 흠집이 난 경험이라도 있으면 이사업체 선정부터 머리가아파온다.
가족의 힘만으로 이사하기가 벅차다면 인터넷 쇼핑몰에 나와 있는 이사 관 련 서비스를 한번 살펴보자. 포장이사에서부터 청소 대행, 해충박멸, 멸균 등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인터넷몰에서 취급하는 서비스 상품은 무엇보다 바가지 요금이나 사후 불만처리 등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포장이사 서비스 = LG이숍(www.lgeshop.com)은 오는 12일 ‘이사 서비스’를 오픈한다. LG이숍은 이사물류전문회사인 대한트렌스와 전략적제휴를 맺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이사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LG이숍은 서비스 이용 전후 해피콜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이나 만족도 를 체크해 고객이 편하게 이사할 수 있도록 할 예정. 신용카드 무이자 3개 월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솔CS클럽(www.csclub.com)은 금액별로 다양한 형태의 포장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평일 기준으로 고급형은 80만원이며 에어컨이나 피아노 , 정수기 등이 이사 물품에 포함돼 있을 경우 추가로 돈을 내야 한다.
짐이 적은 싱글 이사는 평일 기준 20만원이며, 포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무료 견적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사편의 서비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의 ‘클리닝서비스’는 새집 입주나 이사시 집안 청소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거실이나 방의 벽면에 붙은 먼지, 욕실 곰팡이, 주방 싱크대 얼룩, 창틀의 묵은 때 등을 모두 없애준다. 입주 청소의 경우 청소인원은 2~5명이 투입되며 평당 8,500~9,500원의 비용이 든다.
이사 청소는 청소인원은 3~6명이며 비용은 평당 1만1,000~1만5,000원이다.
CJ몰(www.cjmall.com)에서 판매중인 ‘해충박멸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미 , 바퀴벌레, 쥐, 먼지다듬이 등으로 인한 피해를 없앨 수 있다.
30평 이하 가정집의 경우 ‘바퀴벌레 퇴치’, ‘쥐 퇴치’ 상품은 14만원, ‘먼지다듬이 퇴치’ 상품은 35만원이다. 서비스 기간은 2개월이며 월 1회 세스코 직원이 집을 방문한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멸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침대나 방 하나등 부분 멸균 서비스도 가능하며 집안 전체에 대해 멸균 청소를 실시할 수 도 있다.
집안 전체를 깨끗하게 해주는 홈토탈 멸균서비스의 비용은 20~30평대는 15만원, 31~40평대는 17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 정영현기자yhchung@sed.co.kr
<저작권자ⓒ 한국i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