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부동산 직거래 어플 ‘다방’, 직거래 사기예방 도서 무료 증정

부동산 직거래 어플 ‘다방’ 운영사인 스테이션3는 부동산 사기 예방 도서 ‘부동산 사기 당할래?피할래?’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스테이션3

부동산 직거래 ‘다방’ 어플리케이션 운영사인 스테이션3는 부동산 사기 예방 도서 ‘부동산 사기 당할래? 피할래?’를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무료로 증정한다고 11일 밝혔다.


부동산 사기 예방 도서 ‘부동산 사기 당할래? 피할래?’ 는 저자가 10여 년간의 부동산 투자와 경매 경험에서 느낀 여러 가지 문제점을 세입자의 입장으로 정리한 책이다. 부동산을 잘 모르는 세입자들이 억울하게 사기를 당해 보증금을 떼이는 상황들을 사례와 유형별로 정리했고 그 대처법이 실려 있다. 이 도서는 6월 중순부터 ‘다방’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abangapp)에 신청한 회원 중 10명에게 무료로 증정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다방 관계자는 “최근 부사회초년생들이 중개수수료를 절약하기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부동산을 직거래하고 있는데, 직거래를 사기에 이용하거나 회원들이 사기를 당하는 횟수가 증가하는 등 부정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런 역기능적인 문제를 해소하고 대처하는 방안으로 부동산 사기 예방 도서를 나누는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테이션3가 운영하는 모바일 부동산앱 다방은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다운로드 350만을 기록하고 있으며, 비회원 사용자까지 추산하면 5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