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현대차 ‘제5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현대자동차는 안전행정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5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민·관·기업이 공동주최하고 17개 시·도, 230개 지자체, 각종 안전 분야의 전문기관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안전 퀴즈대회로 초등학생, 미취학 아동(7세 이하)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5일부터 4월16일까지 현대차 안전 퀴즈대회 홈페이지(www.happyway-drive.com/edu)에서 예선이 실시된다.

관련기사



안전 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8개 분야에서 총 40개의 객관식 문제로 출제된다. 응시는 1회만 가능하며 고득점 순으로 성적 우수 어린이를 선발한다.

예선을 통해 전국 17개 시·도별 성적우수자 각 6명과 230개 시·군·구별 각 6명을 선발해 지자체 상장 및 퀴즈대회 운영위원회 상장을 수여하며, 17개 시·도 수상자 총 100명에게 본선에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대회는 4월28일 키즈오토파크와 광나루안전체험관에서 열린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행정부 장관상(2명), 현대차 대표상(2명), 안실련 대표상(2명), 후원기관 대표상(24명)이 주어지며, 부상으로 저학년에는 장학금, 고학년에는 해외 안전문화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