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셀파씨엔씨 '에어클R' 환경마크 인증

환기전문 벤처기업 셀파씨엔씨는 친환경 열교환 환기시스템 ‘에어클R’이 고효율 인증에 이어 덕트형 환기시스템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환경마크’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고효율 인증과 환경마크 인증 두 가지를 인증을 함께 취득한 것은 셀파씨엔씨가 처음이다.


에어클R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평가결과 온도와 습도는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에너지 절감과 소음발생, 실내먼지 제거 등에서 탁월한 성능을 기록해 환경마크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과했다. 환경마크 인증은 제품의 전과정에 걸쳐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에 환경마크를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열회수 환기시스템 중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제품은 2개 모델에 불과하다.

관련기사



이 제품은 초미세먼지까지 포집할 수 있는 청정필터를 탑재, 외부의 유해물질 유입을 차단해 신선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해 주며 건물 내부의 오염물질 제거는 물론, 일정한 온도 및 습도를 유지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또 환기시 발생하는 에너지 유실을 90% 이상의 차단해 에너지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셀파씨엔씨는 환경마크 취득으로 친환경상품을 의무 구매해야 하는 공공기관, 산업계, 대학 등 3만5,000여개의 새로운 유통망과 조달시장을 추가로 확보하고, 조달심사나 각종 지원사업에 가산점을 적용받게 돼 매출이 급신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희식 셀파씨엔씨 대표는 “기술개발, 품질관리, 친환경 자재채택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친환경 환기시스템 개발에 매진해 고효율에너지 인증에 이어 깐깐한 환경마크까지 취득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고효율 친환경 첨단 환기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용도의 착한 환기제품을 개발해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