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코디' 기초과정 개강
동서울대학 평생교육원(원장 이필재)은 한국인테리어코디네이션학회(대표 이광노)와 공동으로 오는 9월 11일 인테리어코디네이터(iCA) 기초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에서는 인테리어코디네이션 프로세스, 인테리어 기술, 상품, 서비스 지식 등을 다루며 실무에 종사하는 인테리어코디네이터들이 현장경험 중심으로 실무사례를 설명한다.
인테리어코디네이터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공간배치, 시설재료의 선택, 색상의 조화 등을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인테리어계획의 작성, 관련 상품의 구매에 관한 조언과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의 구매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인테리어서비스 컨설턴트를 말한다. (031)720-2227
청년 예비창업자 대상 세미나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센터 창업e닷컴(www.changupe.com)은 '내장사로 10억 버는 청년창업'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내달 3일 오후 2시부터 5호선 여의도역 3번 출구 인근 푸르덴셜증권빌딩 16층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창업전문가 숙명여대 이인호 교수는 '청년창업, 위기를 기회로'를 비롯해 '최근 고용구조 변화와 취업 문제 및 전략', '자기진단기법과 청년 CEO 성공조건', '아이템 개발전략', '소호 사업과 e-비즈니스 창업 전략' 등 청년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전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한다.
참가비는 2만원(교재 제공)이며 선착순 200명. 접수는 창업e닷컴 홈페이지(www.changupe.com)나 전화접수(02-5566-466)가 가능하다.
가격파괴 '돼지사냥' 런칭
NH프랜차이즈㈜(대표 최용익)가 계경목장에 이은 제2브랜드로 알뜰웰빙족을 겨냥한 가격파괴 돼지고기 전문점 '돼지사냥'(www.donnawara.com)을 런칭했다.
자체 육가공 공장을 갖춘 돼지사냥은 고급품질의 고기를 유통마진을 축소하여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고추장 양념구이, 솔잎숙성 돼지불고기, 더덕숙성 삼겹살 등 자체 개발한 웰빙 시대에 부응하는 독창적인 메뉴의 소비자가격이 2,800원부터 시작된다.
돼지사냥은 가맹비 500만원, 물품거래보증금 100만원, 평당인테리어 90만원으로 15평 기준 2,800만원(매장임대비 별도)의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