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웅진씽크빅, 유아용 백과사전 <웅진호기심백과 큐> 출시


웅진씽크빅의 전집 브랜드 웅진다책에서는 유아 대상 백과사전인 <웅진호기심백과 큐>를 출시했다. 유치원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통합교과 속 핵심 정보를 모두 담아, 각 연령대별로 꼭 필요한 지식을 빠짐없이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아기 아이들은 많은 것에 호기심을 가지며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접하게 된다. 작은 호기심 하나가 충족되어야 다른 호기심을 가지는 반복 과정을 통해, 정보가 쌓이기 때문이다.


아이가 궁금증을 느낄 때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 정보나 어려운 책을 통해 답을 찾기보다는, 아이 수준에 맞는 백과사전을 스스로 찾아보며 연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요하다. 백과사전을 찾아보며 다양한 주제와 많은 정보를 접하는 과정 속에 창의력과 사고력이 길러지기 때문이다.

<웅진호기심백과 큐>는 유치원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통합교과 속 핵심 정보를 담아, 꼭 필요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아이들에게 질문을 가장 많이 받는 초등학교 교사들의 의견을 토대로 9개의 영역, 50가지의 대주제, 500가지의 소주제를 선정했다. 또한 초등학교 교과과정 필수 어휘와 유아기에 필요한 핵심 개념어 2,000여 개가 모두 포함돼 있다.

관련기사



<웅진호기심백과 큐>는 아이가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유형을 세 가지로 구분하여 정보를 담았다. <이게 뭐야?>, <왜 그래?>, <그래서 달라지면 어떻게 돼?> 3가지 유형 중 주제별로 알맞은 설명 형식을 채택해, 질문에 대한 답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이게 뭐야?> 질문 유형에서는 용어를 정의하고 설명하는 방식으로 개념을 짚어주며, <왜 그래?> 질문 유형에서는 다양한 현상을 관찰하고 그 원리와 과정을 사례와 함께 설명해 준다. 또한 <그렇게 달라지면 어떻게 돼?> 질문 유형에서는 Q&A 형식으로 구성해, 질문한 후 답을 듣고 다시 질문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사고력을 키워준다.

<웅진호기심백과 큐>는 국내 분야별 최고 전문가가 직접 집필하고 10번 이상의 감수를 거친 검증된 정보를 담아 연령대에 맞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약 5천컷 이상의 일러스트와 1,000컷 이상의 생생산 사진을 사용해 국내 유아 백과사전으로는 가장 풍부한 시각 자료를 담았으며, 아이가 책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 할 수 있도록 글과 그림을 1:1로 배치했다.

웅진씽크빅은 <웅진호기심백과 큐>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12개월 현금 무이자 할부 혜택과 교과 연계 활용 워크북을 제공한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