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청사 홈페이지 통합운영
경기도청 북부청사는 오는 5일부터 현재 운영 중인 홈페이지(north.gg.go.kr)를 대표 홈페이지인 경기넷(www.gg.go.kr)과 통합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그 동안 북부청사 홈페이지가 경기넷과 분리 운영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확인하는데 큰 불편이 따랐다. 도는 이번 통합홈페이지 오픈과 더불어 전자민원 접수창구도 단일화하기로 했다.
의정부=윤종열기자
경기중기센터, 20일 경기대서 채용박람회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0일 경기대 수원 캠퍼스 야외광장에서‘2011 경기잡페어 in KGU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도내 유망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하고 경기대를 비롯한 도내 대학 졸업(예정)생, 경기청년뉴딜 참여자 등 1,000여명의 취업준비 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 자격이 주어지고, 개인은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 후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intoin.or.kr/ggjob) 경기중기센터 일자리지원팀(031-259-6084)를 통해 박람회 참가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사회적 기업 후원할 민간 기업 모집
경기도는 사회적 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1사-1사회적기업 후원ㆍ결연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업체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1사-1사회적기업 후원ㆍ결연사업’은 민간 전문기업이 사회적 기업이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축적된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이다. 민간 전문기업은 경영 컨설팅과 자사 마케팅 연계, 제품구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경영개선을 돕게 된다.
경기도에는 현재 98개의 사회적 기업과 160개의 예비사회적 기업이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28일 출범
해양경찰청은 수상레저인구 저변 확대와 안전한 해양레저 문화 정착을 책임질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발기인 대회가 2일 열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협회 설립 준비위원과 자문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관, 사업계획, 이사ㆍ감사 구성 등 협회 설립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확정하고 임시 회장을 추대한다.
지난 6월 개정된 수상레저안전법에 설립 근거를 확보한 수상레저안전협회는 발기인 대회를 거쳐 오는 28일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협회가 설립되면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 ▦인명구조요원 교육 ▦수상레저기구 안전검사 ▦수상레저 공제사업 등을 맡게 된다.
인천=장현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