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창업 단신] 프랜차이즈 CEO조찬포럼 外

프랜차이즈 CEO조찬포럼

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한국유통학회와 공동으로 지난달 28일 '저성장 시대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CEO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서 브랜드 관리의 대표 석학인 영국 맨체스터경영대학원의 개리 데이비스 교수는 규모를 키우면 원가가 절감되어 규모가 큰 기업들은 환경이 변해도 생존할 수 있으며, 작은 기업의 경우 특화된 고객과 상권이 있다면 불황에도 명맥을 이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는 또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기업전략으로 △강력한 개성을 만들어라 △더 빨라져라 △소비자가 몰입하게 하라 △프리미엄 포트폴리오를 갖춰라 △저가시장을 공략하라 △인터넷을 활용하라는 6가지 키워드를 꼽았다.


카페베네 나무심기 봉사

관련기사



카페베네는 '환경의 날'을 기념해 지난달 말 서울 난지도 노을공원에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과 함께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노을공원 사면 100개의 숲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서 카페베네 임직원은 전통 한지의 재료가 되는 황촉규 새싹과 모종 1,000여 그루를 심었다. 올 가을 노란 꽃을 피우는 황촉규는 전통한지 제조 체험에 활용될 예정이다.

계경순대국 5일부터 창업설명회

순대국 전문 프랜차이즈 계경순대국은 1억원 미만 창업에 관심있는 소자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설명회를 연다. 이달 5일 제 1회 창업설명회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서울 천호동 계경순대국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창업설명회는 권리금과 임대료가 저렴한 뒷골목 상권의 입지선정에서부터 최소비용으로 준비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까지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자리로 꾸며진다. 문의 1577-7545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