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1시40분부터 60분간 GS홈쇼핑을 통해 선보이는 사운드락은 지난해 출시한 간편밀폐용기 제품으로, 이번 런칭 방송에서는 미사용 시 깔끔한 정리를 돕는 전용 트레이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사운드락 전용 트레이는 밀폐용기 주 사용층인 주부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추가된 구성이다. 설거지가 끝난 사운드락을 전용 트레이에 담아 보관하면 어지러워지기 쉬운 싱크대 주변을 보다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상부장 보관 중 문을 열었을 때 가벼운 무게의 용기들이 중심을 잃고 쏟아질 염려 또한 없애준다. 전용 트레이 추가로 살림이 서툰 초보 주부도 깔끔하게 정리된 주방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운드락 역시 기존 씰 타입 간편용기에 사면결착 방식을 적용, 밀폐력을 강화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오랫동안 음식물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몸체에 용량 표기가 돼있어 내용물의 양을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폴리프로필렌(PP)의 흐림도를 크게 개선해 내부에 담긴 식재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정사각·직사각 용기 안에 작은 용기가 들어갈 수 있는 네스터블 구조로 설계되어, 보관 시 수납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이번 홈쇼핑 런칭 방송에서는 사운드락 260ml 소용량부터 1,5L 대용량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사운드락과 전용 트레이, 락앤락 스테디셀러인 드라이푸드캐니스터 3종 등 총 22종 세트를 5만9,8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