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프랜차이즈창업 이것만은 살펴보자


국내 프랜차이즈 본부가 2,000개를 넘어섰다. 이 중 창업자들에게 성공창업사례가 될 수 있는 양질의 프랜차이즈가 있는가 하면 역량미달인 곳도 있다. 프랜차이즈창업에서도 선택이 필요한 이유다.

프랜차이즈창업에서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현재 가맹점 운영 방식이다. 해당 브랜드 가맹점주를 직접 만나보는 것은 선택의 중요한 요소다. 가맹점주를 통해 본부에 대한 불만과 지원사항, 창업비용 정도를 물어볼 필요가 있다. 단. 아무리 좋은 가맹본부라고 해도 100% 만족은 존재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어느 곳에서나 프랜차이즈창업 전 강조하는 부분이 있다. 물류공급이 그것이다. 본사가 물류공급을 해줄 수 있는지 매장을 운영하면서 소모하게 되는 공산품 및 음식재료를 적정 단가에 받을 수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특히 음식점 프랜차이즈창업의 경우 재료의 신선도가 중요하므로 물류공급시스템이 체계적이고 믿을 수 있는지도 살펴보아야 한다.


개설비용 역시 빠질 수 없는 부분이다. 교육비, 가입비, 인테리어비 등 세부적인 비용들이 더해지면서 창업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다.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나 혜택이 주는 프랜차이즈인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관련기사



국내 2,000여 개의 프랜차이즈 본부 중 이 세 가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미스터보쌈은 1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체인망을 갖추면서 창업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 50호점까지 가입비를 면제하고 인테리어 직접투자를 가능하게 해 창업 부담을 줄였고 본사에서 직접 물류와 유통을 책임져 양질의 음식재료를 믿을 수 있는 과정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미스터보쌈은 공식홈페이지 (www.mrbossam.co.kr)를 통해 가맹점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및 온라인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