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인스프리트, 모바일 디바이스 홈 스크린 제어 美 특허 취득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 인스프리트가 한국과 중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모바일 디바이스 홈 스크린 제어 기술에 관한 핵심 특허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자사가 보유한 ‘모바일 디바이스 대기화면 제어 및 운용’ 에 관한 국내외 원천 특허 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홈 스크린과 위젯에서 실시간으로 인터넷 상의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제공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만의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인 HTC와 모바일 디바이스 대기화면 제어와 운용에 관한 특허 소송을 진행 중인 인스프리트는 이번 미국 특허 취득을 기점으로 특허 침해 대응의 대상을 확대 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회사측은 “한국, 중국 그리고 미국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홈스크린과 위젯 서비스 제공에 대한 기술 침해에 대응 할 수 있는 중요한 특허를 확보 한 것”이라며, “침해에 대해서는 해당 업체들에 실질적인 대응으로 지적 재산권 보호를 강화 할 것”이라고 말하고 이와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 특허 기술 기반의 솔루션 공급도 확대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동통신 소프트웨어 기술 분야에서 160여건의 핵심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인스프리트는 특히 N스크린 둥 차세대 핵심 기술 특허 확보를 강화하고 있다.

인스프리트는 지난 해 N스크린 분야만 13건의 핵심 기술 특허를 취득하며 코스닥기업 중 이동통신 기술 특허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1위를 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