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서울경제TV] 레드오션 커피전문점, '슈퍼푸드'로 돌파구


[앵커]

최근에는 대형 커피전문점이 포화상태에 이르렀죠. 그만큼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건강도 생각하고, 여기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에서 부는 슈퍼푸드 열풍을 한지이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골목마다 자리 잡고 있는 다양한 커피전문점들.

커피도 마시면서 간단한 식사까지 즐기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볍게 한 끼를 때우더라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찾으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카페에서도 영양가높은 슈퍼푸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숙 달걀과 두부, 치즈 등 단백질 식품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특히 식사시간대에 많이 찾습니다.

하루에 섭취해야할 단백질 영양소 기준치의 3분의 1이 들어 있어, 영양도 채우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보민 커피전문점 점장

관련기사



다이어트 및 웰빙 열풍으로 인해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서 저칼로리 고단백의 웰빙식품을 많이 선호하고 계십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샐러드도 커피전문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너트, 콩 등 다양한 곡물과 채소, 과일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내 입맛에 따라 좋아하는 샐러드 두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 가지 않아도 여러가지 종류의 샐러드가 바에 마련돼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인터뷰] 황은지 커피전문점 매니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선호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지는만큼 아침이나 점심 식사대용으로 저희 샐러드를 많이 이용해주시고 계시고, 저희도 이에 따라 (제품을) 많이 강화해갈 예정입니다.

[스탠딩]

다이어트 적신호가 켜지기 쉬운 올 가을, 가벼우면서도 건강까지 챙긴 슈퍼푸드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커피전문점들도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한지이입니다.

[영상취재 신귀복 영상편집 이한얼]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