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검은 사막’ 출격 준비 완료... 17일 서비스 시작


다음게임의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검은 사막’이 오는 17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다.

다음게임은 2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공개 서비스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는 10일부터, 캐릭터 생성과 커스터마이징은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검은 사막은 R2, C9 등 걸출한 게임을 만들어냈던 김대일 프로듀서가 설립한 펄어비스에서 제작 중인 차세대 MMORPG다. 총 개발 기간 4년이 소요된 ‘검은 사막’은 뛰어난 타격감과 액션을 갖췄을 뿐 아니라 막힘 없는 오픈월드에 방대한 콘텐츠를 조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공개 서비스에서는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등의 지역이 공개되며 1만여개의 NPC, 4만여개의 몬스터 등을 필드에서 만날 수 있다. 전투뿐 아니라 무역, 낚시, 채집, 요리, 수렵 등 콘텐츠 역시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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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사막은 지난 9월 치러진 파이널 테스트 버전 이후 많은 부분 변화했다. 특히 시작 지점이 올비아 마을로 변경되고, 초반 동선 및 퀘스트가 폭넓게 수정됐다. 고급어종의 낚시까지 가능한 미니게임은 더욱 고도화됐으며, 50레벨부터 유저 간 대결(PvP)이 가능하다. 길드 시스템, 도전과제, 칭호, 일지 등의 게임 시스템도 추가 및 업그레이드됐다.

또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월드’ 개념을 도입해 타 게임과 차별화된 서버 환경을 제공한다. 다수의 서버로 구성된 월드는 기존의 서버에 비해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 경쟁과 대립이 주는 재미 요소를 만끽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용량을 대폭 감량하고 로딩 속도를 개선하는 등 최적화에도 주력하고, 그래픽 옵션 설정은 7단계로 세분화해 더욱 다양한 PC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공개 서비스 이후로 계획된 검은 사막의 상용 서비스는 PC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이용 장벽을 낮추기 위해 ‘부분유료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의 기획 의도를 살릴 수 있는 단순한 과금제를 지향하며 복잡함을 최소화한다는 전략이다.

홍성주 다음게임 대표는 간담회를 통해 “다음게임은 펄어비스와 함께 ‘검은사막’의 성공적인 개발과 서비스를 위해 2년간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달려왔다”라며 “‘검은사막’이 침체된 PC 온라인 게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끝)

다음게임은 검은 사막의 대중화를 위해 PC방 서비스를 진행한다. 전국 약 9,000여개 다음게임 가맹 PC방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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