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는 농업종합자금의 대출이자 3%중 2%를 보전 지원해 이자부담을 덜어주고 농업정책자금 대출시 담보가 부족한 사업자에게 신용보증서를 발급해주기 위해 오는 31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이차보전은 농업인은 대출한도 1억원으로 연간 200만원 이내의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법인사업자에게는 대출한도 2억원으로 연간 400만원 이내의 이자를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1,000억원이다.
신용보증서는 개인사업자는 1억원 이내의 보증서를 발급하고 법인사업자는 2억원 이내의 보증서를 발급하며 보증 기간은 대출금 상환기간까지다. 신청서 접수는 해당 시군의 읍․면ㆍ동 사무소에서 한다.
무안=설성현기자
한국광기술원 '산업용 레이저 고도화' 세미나
한국광기술원은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광주 S타워컨벤션에서 '2012 산업용 레이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레이저 선진기업 현황과 국내외 레이저 연구개발 동향에 대해 다각적인 의견이 제시될 전망이다. 국내 레이저 관련 업체뿐만 아니라, 독일 제놉틱(JENOPTIK) 등 해외 유명 레이저 업체들도 참여한다.
한수욱 레이저IT센터 센터장은 "정부 지원이 레이저 분야의 응용기술 측면에 집중돼, 핵심부품 및 모듈의 기술 개발과 상용화가 지속되지 못했다"면서 "현 상황을 직시하여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라고 밝혔다.
광주=설성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