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4 히트예감상품] 도와줘, 내 이름 한글 도메인

평생 무료 도메인 마케팅 효과↑


도와줘가 개발한 '내 이름 한글 도메인'은 내 이름이나 내가 진행하는 사업명으로 된 한글 도메인을 평생 무료로 쓸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다. 한글로 된 도메인을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평생 무료로 노출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마케팅 비용에 큰 부담을 느끼는 중소기업은 관심을 둘 만하다.


이 서비스는 나의 일상생활이나 내가 운영하는 사업체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은 홈페이지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도메인 형식은 '이름.나.한국', '이름.작품.한국', '이름.일기장.한국' 등으로 만들 수 있다. 다른 사람과 같은 이름으로 도메인을 작성해도 지역 및 업종, 상품 분야별 목록을 다르게 선택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도메인은 하나의 단어에 대해 한 사람이 등록하면 다른 사람이 같은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이 서비스는 하부 목록을 구분해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또 앞으로는 이름 앞에 수식어를 넣는 등 변형된 도메인을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도메인을 최대한 쓸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평생 무료라는 것이다. 도와줘 한글 도메인을 사용하면 지금처럼 반드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상대방이 전 세계 어디서든 인터넷 주소창과 모바일 메신저,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내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된다. 때문에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통과세 명목으로 내던 비용도 필요없다.

무료로 배급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홈페이지 접속이 상당히 편리하다. 가령 상대방이 내 홈페이지를 접속하도록 요청문을 보낼 때 일일이 홈페이지 URL을 입력할 필요 없다. 몇 번만 클릭하면 바로 전송이 이뤄지고, 요청문을 받은 상대방도 내 이름으로 된 한글 도메인을 입력하지 않고 클릭 몇 번으로 접속된다.

이 서비스는 일차적으로 사업자가 대상이다. 사업자부터 도메인 등록을 받는다. 이후 전 국민 서비스를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정화 작업을 거친 후에는 예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오는 8월15일까지는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목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