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소치 특수 맞는 유통가, 이벤트·할인 행사 팡팡

패션브랜드 최대 55% 할인

홈쇼핑선 100만원 상당 골드바

외식업계 야식 메뉴 등 선봬

유통·패션·식품업체들이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다양한 응원 이벤트와 함께 할인·경품 행사를 마련하고 소비 심리 녹이기에 나섰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세정의 패션전문점 웰메이드는 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7일부터 23일까지 멤버십 포인트를 기존 적립율의 10배 적립해주는 '적립 폭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디안·헤리토리·앤섬·써코니 등 10여 개 웰메이드 입점 브랜드의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제품을 구매하면 포인트를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 2013년 가을·겨울 상품의 시즌-오프 세일을 이용하면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와 더불어 실제 할인폭은 정상가의 최대 55%까지 반영된다.


피겨여왕 김연아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한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는 지난 달 29일부터 '연아(YUNA) 라인' 구매고객에게 '화이트 드림 노트'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화이트 드림 노트는 김연아 선수의 경기 모습과 화보·사인 등을 담고 있으며, 제품 소진 시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CJ오쇼핑은 동계올림픽 기간에 맞춰 TV홈쇼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과 경품을 주는 '응답하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전개한다. 3~14일까지 3회 이상 구매 고객에게 CJ제일제당의 '햇반' 24개 세트를, 17∼21일에는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골드바(11.25g)를 준다. 현대홈쇼핑도 7일부터 23일까지 '응원하라 2014' 이벤트를 통해 우리 선수들이 금메달을 따면 다음 날 구매 고객들에게 2만·1만·5천원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BBQ는 7일부터 스포츠 경기와 찰떡궁합 메뉴인 치킨과 맥주를 즐 길 수 있는 '금·은·동 세트 메뉴'를 선보이며 할인 판매한다. 황금올리브치킨, 통가슴살탕수육, 꼬꼬컵, 고구마스틱으로 구성된 금세트의 경우 4만1,500원에서 15% 할인된 3만6,000원에 제공한다.

미스터피자는 한국 선수단의 금메달을 기원하는 '골드엣지로 응원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27일까지 쉬림프골드, 포테이토골드 등 골드 피자 5종에 대해 사이즈 업그레이드 또는 샐러드바 2인 무료 혜택을 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