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은 오는 6월 서울 마포구 아현동 85번지 일대 아현 1-3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현 아이파크(가칭)'를 분양할 예정이다. 아현 아이파크는 지하 4층에서 지상 29층 6개동 규모로 전용 59~111㎡ 497가구로 이뤄졌다. 이중 일반분양분은 130가구다.
아현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마포구 일대는 서울 도심과 여의도로 이어지는 교통의 요충지로 꼽히는 지역이다. 서울의 대표 업무지역인 공덕과 여의도 일대로 접근성이 탁월해 30~40대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 아현뉴타운을 비롯한 여타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거주 및 투자가치가 날로 상승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아현 아이파크는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과 2호선 아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라 출퇴근 시간의 교통 혼잡을 피할 수 있는 등 삶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엔 롯데아울렛 서울역점, 롯데마트 서울역점, 이마트 마포공덕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고, 홍대상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복합화시설학교인 아현초등학교와 아현중학교를 비롯해 봉래초, 환일중, 환일고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복합화시설학교는 교내에 학생과 지역주민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 체육관, 에어로빅실 등 체육시설과 정보화센터 등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교육 수준 향상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생활편의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또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등 명문학교도 인근에 있다.
개발호재도 뛰어나다. 아현 아이파크 인근에서 현재 분양중인 아현 4구역을 비롯한 아현뉴타운 개발사업이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향후 뉴타운 사업이 완료될 시점에는 아현 아이파크에서도 쾌적한 환경 및 교통망, 다양한 편의시설 등 뉴타운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단지 내 태양광 시스템 등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 고효율 조명기기, 고성능 단열재 등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관리비 부담도 덜어줄 예정이다. 2017년 1월 완공 예정이다. (02)363-4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