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2006 상반기 서경 히트예감상품] 프라임골프 '3DX DC 유틸리티'

페이스 슬림화 반발력 향상


미국 니켄트골프의 제품을 수입 판매하는 ㈜프라임골프의 '3DX DC 유틸리티'가 골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보다 강력하고 치기 편한 하이브리드 클럽을 제작하기 위해 기존의 '3DX 아이언우드'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아이언과 우드를 결합해 놓은 형태로 롱 아이언보다 안정감이 있고 페어웨이우드보다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휘두르기 편하다는 특징은 그대로 살렸다. 획기적인 성능 향상의 비결은 얇아진 페이스와 무게 재분배.
우선 얇아진 페이스 두께는 월등해진 반발계수를 자랑한다. 여기에 특수공법인 플라스마 용접으로 반발력을 극대화시켰다. 군더더기가 없는 플라스마 용접은 40g의 잉여 중량을 실현, 무게 배치 여력도 제공했다.
헤드 내에 삽입된 텅스텐 폴리머는 무게중심을 후방과 아래로 옮기는 효과를 더욱 높였다. 이는 힐과 토 부분으로 최대한 무게를 배분하는 최적의 중량 시스템으로 텅스텐 폴리머는 일반적인 납 소재 인서트보다 무게배분 효과에 있어 60% 이상 높다는 설명이다. 이로 인해 관성모멘트가 25%나 증가됐다.
폴리머는 텅스텐의 외부에 폴리머를 씌우는 독특한 방식으로 클럽헤드의 디자인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인서트의 무게를 다양하게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클럽헤드의 무게중심을 옮겨 대부분의 하이브리드 클럽에서 발생하는 악성 훅을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
3DX DC 유틸리티는 높은 탄도와 보다 많은 스핀을 제공하기 위해 클럽헤드를 대형화했다. 기존 아이언우드보다 약간 길어 페어웨이우드와 같이 쓸어 치는 스윙을 할 수 있어 편안하다. 로프트는 13~21도까지 번호마다 2도 차이가 난다. (02)529-9674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