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네오스타즈] 우양에이치씨, 글로벌 오일메이저 업체에 연이은 장비 수주..글로벌 위상 확대

플랜트 설비 제조기업인 우양에이치씨가 글로벌 오일기업에 잇따라 장비를 수주하며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우양에이치씨 관계자는 10일“세계적 오일메이저업체인 셰브런필립스(Chevron Phillips Chemical Company LP)의 셰일가스(Shale Gas) 기반 화공플랜트 건설 프로젝트에 스테인리스 스틸타워(Stainless Steel Tower)를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주액은 전기 매출액 대비 4.3%에 해당하는 87억원이며 납기는 2014년 11월 14일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셰브런필립스가 셰일가스를 원료로 에틸렌 및 유도품을 생산하기 위해 미국 걸프연안(U.S. Gulf Coast)지역에 건설하는 플랜트 공사이다.

관련기사



앞서 우양에이치씨는 같은 프로젝트에 212억원 규모의 루프리액터(LOOP REACTOR)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양에이치씨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해외 유수 기자재 업체들과의 입찰 경쟁을 통해 이룬 성과”라며 “당사의 설계∙제작 기술력과 품질 및 납기경쟁력이 수주의 주요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이번 수주를 통해 글로벌 플랜트 시장에서 우양에이치씨가 오일메이저업체의 파트너로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