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무협, ‘수출의 탑 수상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한국무역협회는 13일부터 한달 동안 ‘수출의 탑 수상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실리콘웍스(3억달러), 수산중공업(7,000만달러), 오스템임플란트(3,000만달러) 등 지난 해 무역의 날 수출탑을 수상한 우수기업 60여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 청년들이 유망 우수기업의 일자리를 한자리에서 찾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무협 측은 기대했다.


무협은 온라인 취업사이트 잡투게더와 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해 다각도로 취업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잡투게더는 2012년 2,844명의 청년취업을 알선했으며 중장년 일자리희망센터는 913명의 중장년을 재취업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IBK 기업은행의 잡월드 내 무역협회 회원사 채용관을 통한 취업자수는 6,834명에 달했다.

관련기사



잡투게더는 업체가 필요한 기술ㆍ과학 인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16개 산업기술ㆍ과학 전문인력 기관의 데이터베이스(DB)를 링크하여 제공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을 시작으로 군특성화고 채용박람회(2월 21일), 중장년 글로벌 채용박람회(6월) 등 앞으로 차별화된 테마형 채용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열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잡투게더 홈페이지(www.jobtogether.net)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