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척추건강 바르게 지키는 법' 무료강좌 실시하는 세바른병원 강서점

세바른병원 김순권 원장 직접 실시하는 다양한 척추질환의 증상과 치료법 무료강좌

사진=세바른병원 강서점 김순권 원장

꾸준한 무료강좌를 통해서 지역주민들과의 접점을 만들어가고 있는 세바른병원 강서점이 오는 2월 12일 수요일 오전 11시 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척추건강 바르게 지키는 법’이라는 주제로 무료척추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세바른병원 강서점의 척추외과 김순권 원장이 직접 실시한다고 한다.

세바른병원 강서점의 이번 무료척추강좌는 다양한 척추질환의 증상과 발병원인 등을 알려 미리 질환에 대한 예방을 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정보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표적인 척추질환인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등은 보통 50, 60대의 중·장년층에서 쉽게 발병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젊은 층에서도 어렵지 않게 발견되곤 한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근육과 인대가 잦은 수축작용을 하면서 척추질환을 유발하는 경우도 많다.


이번 강좌는 우선 척추질환의 증상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허리디스크를 비롯한 척추질환은 대부분 허리 통증이 주된 증상인 경우가 많으나, 각 질환에 따라 엉치, 허벅지, 종아리 등의 통증을 동반하는 등 양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다음으로는 세바른병원의 자랑거리라고도 할 수 있는 척추질환 비(非)수술 치료에 대해 소개한다. 세바른병원은 현재 ▲척추협착 풍선확장술 ▲경막외 내시경레이저시술 ▲고주파 수핵감압술 등의 비수술 치료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이러한 시술은 환자들이 신체적o정신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전신마취나 피부절개 없이 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수술이 아닌 시술로써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목디스크 등을 치료한 환자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덧붙여 평소 척추질환을 예방하려면 어떤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좋은지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세바른병원 강서점의 ‘척추건강 바르게 지키는 법’ 무료 강좌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