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본방 전 살짝 맛볼까

헬로TV, 미리보기 VOD서비스<br>인기드라마 하이라이트 7분 제공

CJ헬로비전 직원이 드라마 주요 내용을 맛보기로 보여주는 '미리보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CJ헬로비전

다음 주 방송될 드라마의 주요 내용을 케이블TV의 주문형비디오(VOD)로 미리 볼 수 있게 됐다.

CJ헬로비전은 자사 케이블방송 헬로TV를 통해 미리보기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미리보기는 아직 방송되지 않은 콘텐츠의 주요 내용을 압축해 먼저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예고편보다 긴 7분 가량의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헬로TV에서는 우선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미리보기 VOD를 볼 수 있다. 본방송 3일 전인 일요일에 미리보기 VOD가 업데이트된다. 현재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3회까지 미리보기 VOD가 제공됐으며 본편 VOD 시청자 중 약 17%가 미리보기 VOD도 본 것으로 나타났다. CJ헬로비전 관계자는 "미리보기 VOD로 본방송에 앞서 이야기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며 "다시보기 뿐만 아니라 미리보기 VOD까지 시청 선택권을 확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한편 CJ헬로비전은 가구별 맞춤형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하고 VOD 검색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유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