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5 중소기업 품질경영대상] (주)피앤케이하이테크, 디지털 인버터 등 독자개발… 해외서도 인정

피앤케이하이테크에서 제조하는 인버터 제품./사진제공=피앤케이하이테크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에 있는 (주)피앤케이하이테크(대표 박인국·사진)는 전기변환장치인 인버터를 개발, 설계,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이 회사는 원천특허기술로 설계된 혁신적인 디지털 파워인버터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유사 계단파 인버터, 정현파 디지털 인버터, 수출용 정현파 인버터, 태양광 독립형 인버터, 트랜스퍼 스위치, 충전기 등 다양한 인버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소전력 부분의 정현파 타입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정현파란 전압과 전류가 물결모양을 이루는 전기를 말한다. 직류 전원을 이용해 교류전기제품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인버터가 바로 정현파 인버터다. 정현파 인버터는 한전이 공급하는 전류와 동일한 파형을 산출하는 제품으로서 비교적 높은 제조원가를 요하나 당사만의 차별화된 고도의 기술력에 의해 합리적인 제조원가로 산출되고 있다. 반면 유사 계단파 인버터는 정현파가 아닌 계단식으로 극성을 바꾸는 대신 가격이 저렴해 상대적으로 둔감한 전기장비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피앤케이하이테크는 이 정현파 인버터에 사용되는 다양한 부품들을 하나의 칩과 소프트웨어로 대체하는 기술을 독자 개발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일부 품목에 대한 보증기간을 2년으로 연장할 만큼 품질을 개선해온 이 회사는 미국 바이어를 통해 전기자동차 충전용 인버터에 대한 수출 주문을 받아놓았을 만큼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00년 설립 이후 고품질의 인버터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박 대표는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만이 치열한 시장경쟁을 극복하는 길이라 생각하고, 최상의 상품으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제품 제공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광석 서울경제비즈니스 기자 business@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