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터치R]성우하이텍, 장기성장동력 확보-KDB대우증권

성우하이텍(015750)이 현대·기아차의 해외공장 신규 건설에 힘입어 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KDB대우증권은 1일 보고서를 통해 “올해부터 현대차와 기아차의 신차 싸이클이 도래하면서 성우하이텍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며 “여기에 현대차의 4·5공장 신설 결정에 힘입어 이익 규모와 연결 영업실직 기여도가 높은 중국 사업 부문은 2016년 이후에도 성장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목표주가는 2만1,300원으로 상향 조정했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관련기사



박영호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성우하이텍은 국내, 중국, 동유럽을 중심으로 현대·기아차의 주요 제품 라인업에 차체부품을 납품하고 있다”며 “거의 독점적인 납품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동유럽을 비롯해 주요 지역의 차체부품 납품 점유율이 50%를 웃도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이어 “올해 하반기부터 공장 증설 및 신차 효과가 잡히면서 새로운 성장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내외 결합 대상 생산법인들의 부가가치 개선에 힘입어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 간 연평균 이익 성장률은 영업이익이 14.5%, 일회성 요인을 제외한 수정순이익이 21.7%에 이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