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IBI社와 제휴XML(확장성표기언어) 전문기업인 ㈜다산기술(대표 강철구ㆍwww.tagfree.com)이 미국의 유명 XML 서버솔루션 업체인 IBI(Information Builder Inc.)사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세계 27개국에 진출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뉴욕에서 개최된 'XML DevCon2001'에서 만나 IBI의 서버솔루션 제품에 다산기술의 클라이언트 제품을 접목시키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다산기술의 제품이 세계 27개 IBI 지사를 통해 진출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IBI는 연매출 4,000억원에 직원수가 2,000 여명에 이르고 있는 미국의 대형 IT기업중의 하나. 30년 역사와 함께 세계 27개국에 지사를 갖고 있으며 본사는 뉴욕에 있고 자체 기술로 XML 서버솔루션 제품인 'XML 커넥터(Connector)'를 갖고 있다.
다산기술은 지난해 11월 산호세에서 열린 'XML 데브콘'에서 IBI와 처음 접촉한 이래 지금까지 물밑 협상을 계속해오다 이번 뉴욕 'XML 데브콘'에서 최종적으로 제휴관계를 맺게 됐다고 덧붙였다.
다산기술의 강철구 사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몇몇 다른 XML 서버업체로 부터 자사 제품과의 연동에 대한 제안과 '태그프리2000' 제품 판매를 위한 미국지사 설립추진 제의를 받았다"며 "현재 해당업체와 MOU 체결을 준비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태그프리2000'은 윈도NT 및 윈도95 이상의 운용체계와 익스플로러5.5 이상 버전에서 운용되며, 다산기술 홈페이지(www.tagfree.com)를 통해 트라이얼 버전 다운로드 및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조충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