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의 성능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에볼루션 키트’가 영국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에볼루션 키트에는 TV의 중앙처리장치 등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까지 동시에 최신 버전으로 바꿔주는 삼성만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영국의 유명 리뷰 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는 최근“에볼루션 키트는 소비자들이 TV를 구매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며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를 갖고 있다면 에볼루션 키트를 사야 할까라는 질문에 완전히‘예스’라고 대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러스티드 리뷰가 TV가 아닌 별도의 제품에 대해 단독으로 사용기를 게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특히 트러스티드 리뷰는 지난해 에볼루션 키트 출시 계획이 처음 발표됐을 당시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던 매체로 실제 사용해 본 뒤 평가가 180도 바뀌었습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들이 받는 혜택이 무척 놀랍다는 것"이라며 “삼성 TV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UHD 표준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TV 브랜드”라며 후한 점수를 줬습니다.
# 갤럭시S4 LTE-A 이번 주중 출시 예정
삼성전자가 이번 주중 갤럭시S4 LTE-A를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 LTE-A 출시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으며 출시 시기는 통신사의 LTE-A 상용화 시점에 달렸습니다. LTE-A는 현재 LTE 통신 속도보다 두 배 빠른 최대 150Mbps의 속도를 지원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4 LTE-A 출시 일은 26일 또는 27일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텔레콤은 늦어도 이번 주 내에 LTE-A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LTE-A 서비스 시작일로 25일은 힘들 것”이라며 “정확한 LTE-A 상용화 시점은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 한전, 나이지리아서 3억 달러 발전용역사업 수주
한국전력이 나이지리아에서 3억 달러 규모의 발전소 운전정비(O&M)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한전은 오늘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나이지리아 사하라그룹과 현지 엑빈(Egbin) 발전소에 대해 향후 5년간 운전 및 정비 운영 일체를 맡는 기술용역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엑빈 발전소는 천연가스를 연료로 전기를 생산해 나이지리아 전체 전력의 30%를 담당하는 서부 아프리카 최대 규모 발전소입니다. 한전과 계열 발전회사들은 현재 필리핀 세부와 요르단 등지에서도 발전소 O&M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대규모 발전소 운전 및 기술용역 사업을 수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아프리카 대륙으로 국내 전력산업 패키지 수출이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교보증권, 브라질 단기 할인채권 판매
교보증권이 브라질 단기 할인채권 판매를 시작합니다.
판매되는 할인채권은 1년 6개월 만기에 세후 만기 수익률이 연 9.5%입니다. 단기 할인채권은 만기 때 원금과 수익을 한 번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으로 1만 헤알화 단위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교보증권은 브라질 채권의 토빈세가 폐지됨에 따라 7년 만기 브라질 이표채와 10년 만기 브라질 물가연동채 중개를 시작한 데 이어 이번 단기 할인채권 중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경제TV 보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