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공동구매정기 예금' 판매
국민은행은 녹색금융 상품인 'e-공동구매정기 예금'을 오는 30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인터넷 뱅킹과 콜센터를 통해서만 가입할 수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많이 판매될수록 높은 이율이 적용된다. 1년제와 6개월제 2종류다. 1년제는 ▦50억원 미만 판매 때 연 3.4% ▦50억원 이상 때 연 3.5% ▦100억원 이상 때 연 3.6%를 지급한다. 6개월제는 ▦50억원 미만 때 연 2.8% ▦50억원 이상 때 연2.9% ▦100억원 이상 때 연3.0%를 지급한다.
■ '스위트홈 종합보험' 출시
메리츠화재가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한꺼번에 보장해주는 '스위트홈(Sweet Home)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재산손해로는 일반 화재, 폭발ㆍ파열에 의한 주택손해, 이사 비용 등을 보장해준다. 태풍이나 홍수ㆍ폭설 등으로 도배나 장판 교체시 수리비와 도난시에는 최고 500만원까지 보장해준다. 상해에 대비해서는 일반상해와 자동차 상해 외에 폭발이나 화재상해 및 골절이나 화상수술비 보장이 가능하다.
■ 블랙박스 장착 車보험료 할인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블랙박스 장착차량에 보험료를 3%(전담보 기준) 할인해주는 '블랙박스 특별요율' 상품을 21일부터 판매한다. 연간 70만원의 보험료를 납부할 경우 2만원가량 할인된다.
■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 진행
ING생명은 매달 임직원들의 기부를 통해 적립한 금액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 기부하는 'ING생명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아진 기부금은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어린이들의 교육환경 및 복지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 명품 패션상품 50% 할인행사
비씨카드는 오는 8월2일까지 구찌ㆍ페라가모ㆍ버버리 등의 명품 패션상품을 50% 할인해주는 '워너 비씨 데이(Wanna BC Day)'행사를 연다. 또 닌텐도Wii 등 주요 전자제품을 30% 할인하는 행사도 연다. 행사에는 관련 인터넷 사이트(http://top.bccard.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수해 피해자에 긴급자금 지원
광주은행은 최근 풍수 피해로 일시적인 유동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개인에게 수해복구를 위한 신규자금 지원, 금리우대, 분할상환금 납입유예 및 상환기일 무내입 연장 등 종합 긴급자금 지원방안을 마련해 2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통해 두드림통장 가입
SC제일은행은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두드림 통장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이 SC제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입예약을 할 수 있다. 이후 상품예약신청과 예약금을 입금하고 1개월 이내에 원하는 SC제일은행의 영업점을 방문, 통장을 발급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