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대(ICUㆍ총장 안병엽)는 국내 고급 소프트웨어(SW) 인력 육성을 위해 세계적인 IT인력 양성기관인 미국 카네기멜론대학(CMU)와 제휴, 이달부터 SW공학석사 과정을 개설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ICU는 이번 과정 개설로 국내에서도 CMU의 우수한 이론교육 뿐 아니라 실무 능력까지 갖춘 고급 SW 전문인력 양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ICU는 우선 17명의 제1기 입학생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앞으로 5년간 총 150명의 관련 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다.
한편 ICU는 20일 서울 도곡동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에서 국회ㆍ정보통신부 등 관련기관 및 업계ㆍ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 개설 기념식을 갖는다.
벅스뮤직, 22일부터 LGT와 웹투폰서비스
국내 최대의 온라인 음악사이트 벅스뮤직(대표 박성훈)은 LG텔레콤과 함께 인터넷에서 고른 모바일게임을 휴대폰으로 직접 내려받는 `웹투폰` 서비스를 22일부터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벅스는 웹투폰 페이지를 `금주지존 TOP 100` `새로나온 게임` 등 LG텔레콤의 무선인터넷 이지아이와 똑같이 꾸며 300여개의 게임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니트젠테크놀러지스, 佛社와 유렵지역 판매계약
니트젠테크놀러지스(대표 김장원)의 엔피아 사업부문은 프랑스의 기업 아웃소싱 공급 전문업체인 타클래임 솔루션과 인터넷 트래픽 관리솔루션인 `엔피아@IP마스터`의 유럽지역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엔피아는 지난 2월 네트워크 아키텍츠와의 계약으로 영국 등 유럽 4개국에 진출한 데 이어 유럽 전역에 솔루션 판매망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별취재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