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기초硏, ‘2013 주니어닥터’ 예약접수 시작

연구기관이 밀집된 대덕특구를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과학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한 ‘2013 주니어닥터’가 오는 29일부터 8월 17일까지 3주간 대덕특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청소년들이 대덕특구 연구인프라와 연구성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2013 주니어닥터’ 참가신청 접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총 29개 기관이 참여해 총 122개 주제, 372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대덕특구를 넘어 전국적으로 다른 지역 청소년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초연 10개 지역센터에서 50회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히 산간, 벽지, 낙도 지역의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계층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1박 2일 초청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각 권역별로 30명씩 총 4개의 그룹을 선발하며, 이 학생들에게는 8월 6 ~ 7일까지 1박2일에 걸쳐 대덕특구를 방문, 주니어닥터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주니어닥터 홈페이지(http://jrdoctor.kbsi.re.kr)’에 회원가입을 해야 신청가능하며, 기존 회원 역시 새로운 학년 또는 재학중인 학교 등의 회원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8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며, 접수기간 내에는 언제라도 신청ㆍ취소가 가능하다.



구본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