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한국지엠, ‘쉐비 케어’로 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


한국지엠은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CSI)’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케팅 인사이트의 ‘2012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9만5,6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국지엠은 서비스 부문 설문 응답자 2만8,994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틀어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정비 접수의 편의성, 서비스센터의 내외관 시설 환경,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의 서비스 절차, 차량 수리 후 결과 등 4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한국지엠은 이 가운데 편의성, 환경 및 결과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어 총 810점을 획득했다.


회사 측은 지난 해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정비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하고, 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이번 결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한국지엠은 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의 장을 제공해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힘써온 결과 차량 수리 후의 만족도에서도 최고점을 기록했다.

한국지엠은 앞서 지난 해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획기적인 서비스 브랜드, ‘쉐비 케어(Chevy Care) 서비스’를 국내에 도입했다. 쉐비 케어 3-5-7 서비스는 쉐보레 브랜드 전 차종(알페온 포함)을 대상으로 ▦3년간 3회 엔진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무상 교환 ▦5년 또는 10만km의 차체 및 일반 부품 무상 보증 서비스 ▦7년 동안 24시간 연중 무휴 펼치는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를 의미한다.

쉐비 케어 서비스는 경차 스파크에서부터 중형차 말리부, SUV 캡티바 등 차량의 크기와 배기량, 차종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지엠 영업ㆍ마케팅ㆍA/S부문 부사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고객서비스가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고객들에게 감사한다”며 “한국지엠이 서비스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쉐비 케어 서비스’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