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곤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은 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국제가스대회에서 `동북아 에너지 협력과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산업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배희준 농업기반공사 사장은 2일부터 7월11일까지 충남 당진에 위치한 대호농어민교육복지센터에서 농업인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서정돈 성균관대 총장은 2일 오후 2시 공군본부와 우수인력을 특별전형으로 선발해서 위탁 교육하는 것을 골자로 한 `학군교류합의서`를 체결한다.
이 중 숭실대 총장은 3일 오후 6시30분 서울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KOTRA 오영교 대표를 초청해서 `해외시장 변화에 따른 우리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최동섭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회장은 1일 서울 광장동 장로교신학대에서 외국인근로자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박명수 중앙대 총장은 5월 31일 중앙문화예술관에서 공직자 동문 1,200명을 모교로 초청해 개교 100주년 사업 `드래곤 2010` 추진경과 보고대회를 가졌다.
이종훈 경실련 공동대표는 2일 오후2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꼬 교육회관에서 `노무현 정부 출범 100일 평가, 국정운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석준 바른사회를 위한 시민회의 공동대표는 3일 오전 7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이빈 주한중국대사를 초청해 `21세기의 한ㆍ중관계`를 주제로 포럼을 갖는다.
손선규 한국감정평가학회장은 10일 오전 7시 서울 르네상스호텔에서 `국토계획법의 난개발 방지를 위한 법제와 그 평가`를 주제로 조찬세미나를 갖는다.
<정리= 김대환기자 dki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