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판매하고 있는 'KB Safe플랜 이체(펀드&적금)'은 펀드투자를 대체할 수 있는 복합금융상품이다.
이 상품은'실현하지 않은 수익은 수익이 아니다'라는 컨셉으로 고객이 지정한 펀드의 목표수익률이 달성될 때마다 그 수익금액에 상당하는 금액만큼 자동 환매되어 'KB Safe플랜 적금' 또는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으로 이체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의 구성은 펀드와 KB Safe플랜 적금 또는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 KB Safe플랜 이체이다.
펀드는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펀드 모두를 선택할 수 있으며, 목표수익률은 최소 1%에서 최대 20%의 범위에서 1% 단위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KB Safe플랜 적금은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1만원부터 30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 및 개인사업자이며 1년 기준 만기이율은 연 3.6%, 계약기간은 1년으로 재예치 신청 시 최대 5년까지 재예치가 가능하다.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은 국민은행의 모든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이다. KB Safe플랜 이체는 여러 개의 펀드와 예금상품을 자금용도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등 고객별 성향에 따라 맞춤설계가 가능한 자산관리형상품이라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주식형 펀드 장기투자 시 환매하는 시점에 주가가 상승해 있어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상품으로, 펀드 투자 시 투자기간 중 발생한 수익을 차곡차곡 쌓아가면서 투자는 계속 되기 때문에 펀드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꼭 맞는 금융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