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저작권보호' 심포「프로그램저작권 보호제도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에 관한 심포지움이 2일 오후 2시 서울 르네상스서울 호텔에서 열린다.
프로그램심의조정위원회(위원장 이상윤·李相閏)와 숭실대학교 아·태중소기업기술정보협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내 프로그램저작권 보호제도의 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관련 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참가비 무료. (02)3469-1464
한국IBM, 기아자판 DB마케팅 파이럿 시스템 구축
한국IBM이 기아정보시스템과 공동으로 기아자동차판매㈜에 DB마케팅 파일럿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가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본사 마케팅부서 1개와 지역본부 2개를 연결, 운영되며 DB마케팅 시스템의 효율성을 시험하게 된다. IBM은 DB마케팅을 이용하면 판매분석, 고객성향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국컴퓨터, 브라질 정부은행에 LCD모니터 수출
한국컴퓨터가 브라질 정부은행에 12.1인치 TFT-LCD모니터 7,000대를 수출한다. 수주금액은 200만달러로 내년 1월부터 선적돼 6월까지 모두 완료한다. 한국컴퓨터는 올해 LCD모니터를 주력 수출품으로 선정하고 해외시장을 개척해 왔으며 이번 수주로 브라질 뱅킹 시장을 선점하는 것은 물론 남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맥도날드등과 공동마케팅
PC통신 유니텔이 맥도날드, 서울지하철공사, 한일은행 등과 공동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유니텔은 이달부터 99년3월까지 지하철 전구간(2호선은 1월부터 시행)에서 정액권을 사는 고객에게 유니텔 1개월 무료이용권이 든 미니CD를 주며, 맥도날드 매장에서 맥너겟을 주문하는 고객 13만명에게도 같은 CD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