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은우의 why?”는 당일 변동성이 확대된 주요 종목들을 집중 점검하는 코너입니다. 서울경제TV에서 매일 오후 2시 20분부터 약 10여 분간 진행되니 많은 시청과 관심바랍니다.
■ 남은우의 WHY롯데케미칼(011170) 급락, WHY?
롯데케미칼(011170)이 올해 1분기 실적 부진에 하루 만에 다시 약세로 돌아섰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7%, 영업이익 41%, 순이익이 58%로 급감했는데 2분기 의미 있는 실적 개선도 힘들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롯데케미칼(011170)은 지난달 기관이 진입했으나 4월 초부터 매도세가 지속되고 있고 외인이 연초부터 지속적으로 매도를 보인 후 4월 들어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다. 남은우 멘토는 아로매틱 부분의 영업손실 규모 축소가 관건이라며 5월 이후 MEG 가격의 반등 여부 또한 중요하게 짚어봐야 할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 남은우의 WHY롯데케미칼(011170), 밸류밴드 매매전략은?
남은우 멘토는 납사투입가격이 안정적으로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됨에 따라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중국 경기 회복과 북미 셰일 가스기반 투자 성과가 점진적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내재가치와 시장인정가치 판단 시 저평가 국면에 진입한 상황이기 때문에 16만 원 이하에서는 분할매수 관점으로 보고 6개월 목표가로 21만 원대를 설정했다. 이날 방송에서 남은우 멘토는 ‘밸류밴드차트’를 통한 동종목의 적절한 가치평가 가격과 향후 대응전략에 대해서 보다 상세히 제시했다.
상세한 내용은 평일 오후 2시 20분 서울경제 TV를 통해 함께할 수 있으며 서울경제 SENTV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