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우리투자증권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솔루션'

급등락장 분할투자로 저가매수 가능


우리투자증권은 롤러코스터 장세에서도 분할투자를 통해 저가매수가 가능한 '우리 스마트인베스터'솔루션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솔루션은 종목선택과 시장예측의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하는 지수형 상장지수펀드(ETF)를 투자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지수 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는 방법으로 평균 매입단가를 효과적으로 낮추는 수직적 분할투자를 통해 저가매수 기회를 높일 수 있다.

관련기사



투자자 입장에서는 투자목적과 성향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 유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직접 매매주문을 실행하기 원한다면 HTS(우리트레이더)를 이용하면 되고 영업점 직원에게 주문실행을 맡기는 '주문예약 서비스' 또는 일정기간 동안 자동으로 주문이 발생하는 '약정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우리스마트인베스터' 펀드나 '우리스마트인베스터' 랩 등에 가입하면 투자전문가들에게 운용을 위임함으로써 보다 엄선된 투자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1.5배 레버리지 펀드'와 같이 차별화된 상품을 만나볼 수도 있다. 펀드와 랩의 투자대상은 지수형 ETF 또는 국내증시를 대표하는 우량주식으로 한정된다.

이윤학 우리투자증권 대안상품부 이사는 "올해 하반기에는 투자대상을 해외주식 및 글로벌ETF까지 확대한 '글로벌 스마트인베스터'를 출시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주식까지 망라한 새로운 투자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인베스터 솔루션은 2011년 9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1만 계좌를 달성하였고, 잔고자산은 현재 5,000억원에 이른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